도래샘 단기 보호소
이미지

설립 목적

춘천시 지적 발달장애인 및 보호자의 필요에 따라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거주시설로서 이용인에게 깨끗한 주거환경과 안전하고 편안한 복지서비스 혜택 및 이용인의 인권과 권리를 존중하고 건강한 식단 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부모 및 가족이 가지는 고통을 덜어주고 더 나아가 자립하는데 “가족 그 이상의 힘” 도움을 주고자 한다.

미션 및 비전

내 삶은 나의 것, 행복한 삶 실현

이용 안내

구분 내용
이용 대상자 춘천지역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50세이하의 장애인
구비서류 복지카드, 이용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1부, 건강진단서 1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증명사진 2매 (3개월 이내)
이용시간(차량 운행 포함) - 24시간 운영
- 30일 이내를 기본으로 하되 필요에 따라 변경 시행 할 수 있음.
※ 단 연간 6개월 이상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시군구의 승인을 받아야 함.
- 시설의 휴무일(명절, 휴가, 직원연수)은 시설운영규정에 따름.
이용료 - 당일 4시간 : 5,000원
- 당일 12시간 : 10,000원
- 24시간 : 20,000원

이용 절차

01 02 03 04

전화/내방

이용상담(방문)

입소안내

이용

01

전화/내방 전화예약 : 033-244-6696
방문예약 –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진행

02

이용 상담(방문) 필히 장애인 당사자 동행하여 상담

03

입소 안내 (수행 사업) 개별서비스 지원, 자립생활 지원, 사회적 인지기술 지원 정서안정, 여가지원

04

이용 서비스 지원

수행 사업

구분 내용
1. 개별서비스 지원 - 이용인 개인의 희망과 욕구를 최대한 보장 할 수 있도록 개별 서비스 지원을 계획하여 개인의 욕구와 선택을 강화하고 이용자의 참여와 권리를 보장하도록 한다.
2. 자립생활 지원 - 일상생활(식생활, 의생활, 개인위생관리, 건강관리 등)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지원하여 장애로 인하여 발생하는 의존성을 최소화 시키도록 한다.
3. 사회적 인지기술 지원 -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를 바르게 이해시키는 교육, 사회적응훈련을 통해 진정한 사회통합을 이루도록 한다.
4. 정서안정 · 여가 지원 - 단조로운 일과에 변화를 주고 새로운 환경과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야외활동, 취미생활, 종교활동 및 정서안정 지원활동을 통한 사회적응력을 키우는 배운 기술이 일반화 되도록 한다.